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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 방법

가. 회사는 회원가입, 본인 확인 및 원활한 고객상담, 각종 서비스의 제공 등을 위해 아래와 같은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 필수 항목 : 이름, 소속 회사 및 단체, 부서, 휴대전화번호

나. 회사는 서비스 이용성 증대를 위해 필요시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선택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경우에도 서비스 이용 제한은 없습니다.)

- 선택 항목 : 이메일 주소, 직책(직함), 현금영수증 발급번호

다. 유료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아래와 같은 결제 정보들이 수집될 수 있습니다.

- 신용카드 결제 시: 카드사명, 카드번호

- 계좌 이체 시: 은행명, 계좌번호, 예금주명

라. 서비스 이용과정이나 서비스 제공 업무처리 과정에서 아래와 같은 정보들이 자동으로 생성되거나 추가로 수집될 수 있습니다.

- IP 주소, 쿠키, 접속 로그, 방문일시, 서비스 이용 기록, 불량 이용 기록, 결제 기록, 단말기 정보

마. 개인정보 수집 방법

회사는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 웹사이트, 앱, 서면양식, 팩스, 전화, 이메일, 문의하기

- 생성정보 수집 툴을 통한 수집



2.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

가.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상담문의, 콘텐츠 및 특정 맞춤 서비스 제공

나. 개인 식별, 서비스 안내, 서비스 이용의사 확인,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보존,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다. 신규 서비스 개발 및 마케팅·광고에의 활용, 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서비스의 유효성 확인, 이벤트 정보 및 참여기회 제공, 광고성 정보 제공, 접속 빈도 파악,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3. 개인정보의 이용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2.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에 고지한 범위 내에서 사용하며, 원칙적으로 이용자의 사전 동의 없이는 동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외부에 공개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서비스의 목적상 소속 회사 및 단체의 서비스 진행 내용 확인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 기타 재화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배송 및 요금 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 통계 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 이용자들이 사전에 동의한 경우

-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법령에 정채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3. 개인정보의 취급위탁

가. 회사는 원활하고 향상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개인정보 취급을 타인에게 위탁할 수 있습니다. 타인에게 위탁업무를 하는 경우에는 다음의 내용을 이용자에게 알리고 동의를 받습니다. 다음의 내용에 대하여 어느 하나의 사항이 변경되는 경우에도 같습니다.

① 개인정보 취급위탁을 받는 자(이하 ‘수탁자’라 함)

② 개인정보 취급위탁을 하는 업무의 내용

나. 회사는 정보통신서비스의 제공에 관한 계약을 이행하고 이용자의 편의 증진 등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에 한하여 개인정보취급방침 제1항의 각 사항을 공개함으로써 이용자에게 고지 또는 동의하는 절차를 거치지 아니하고 개인정보를 타인에게 취급 위탁할 수 있습니다.

다. 회사는 서비스 향상을 위해서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를 위탁하고 있으며, 개인정보의 수탁자와 위탁업무의 범위는 아래와 같습니다.

- 수탁자 : 알리고, 스티비

- 위탁업무:휴대폰 문자 메시지(SMS, LMS, App Push), 이메일 발송 관련(수신사 선별 포함) 서비스

- 수탁자 : 바로페이, 페이콕, 나이스페이먼츠

- 위탁업무:신용카드, 간편결제 등을 통한 결제처리



4.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가.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원칙적으로 보유·이용기간의 경과, 처리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나. 이용자로부터 동의받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이 경과하거나 처리목적이 달성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별도의 데이터베이스(DB)로 옮기거나 보관장소를 달리하여 보존합니다.

다. 회사는 1년 동안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은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9조’ 에 근거하여 이용자에게 사전통지하고 개인정보를 파기하거나 별도로 분리하여 저장 합니다.

- 회사는 개인정보가 파기되거나 분리되어 저장•관리된다는 사실, 서비스 미이용 기간 만료일, 해당 개인정보의 항목을 공지사항,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미이용 기간 30일 전에 이용자에게 알립니다. 이를 위해 이용자는 회사에게 정확한 연락처 정보를 알리거나 수정하여야 합니다.

라. 개인정보 파기의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 파기절차

회사는 파기 사유가 발생한 개인정보를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승인 절차를 거쳐 파기합니다.

② 파기방법

회사는 전자적 파일형태로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도록 기술적인 방법 또는 물리적인 방법을 이용하여 파기하며,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 등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5.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가. 이용자 및 법정 대리인은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를 열람(조회)하거나 정정(수정), 계약해지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나.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개인정보 열람, 정정, 계약해지는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또는 담당자에게 서면, 전화, 전자우편, 모사전송(FAX)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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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이용자께서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하신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라. 이용자는 자신의 개인정보를 최신의 상태로 유지해야 하며, 이용자의 부정확한 정보 입력으로 발생하는 문제의 책임은 이용자 자신에게 있습니다.

마. 타인의 개인정보를 도용한 회원가입의 경우 이용자 자격을 상실하거나 관련 개인정보보호 법령에 의해 처벌 받을 수 있습니다.

바. 이용자는 전자우편, 비밀번호 등에 대한 보안을 유지할 책임이 있으며 제3자에게 이를 양도하거나 대여 할 수 없습니다.



6. 아동의 개인정보보호

회사는 만 14세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만 14세 이상의 이용자에 한하여 회원가입을 허용합니다.



7. 개인정보 자동수집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회사는 이용자의 쿠키를 수집하지 않습니다.



8. 개인정보의 기술적·관리적 보호대책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훼손 등이 되지 아니하도록 안전성을 확보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기술적·관리적 보호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가. 해킹 등에 대비한 대책

① 회사는 해킹, 컴퓨터 바이러스 등 정보통신망 침입에 의해 이용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거나 훼손되는 것을 막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② 최신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나 자료가 누출되거나 손상되지 않도록 방지하고 있습니다.

③ 만일의 사태에 대비하여 침입차단 시스템을 이용하여 보안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④ 민감한 개인정보는 암호화 통신 등을 통하여 네트워크상에서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나. 개인정보 취급 최소화 및 교육

회사는 개인정보 관련 취급 담당자를 최소한으로 제한하며, 개인정보 취급자에 대한 교육 등 관리적 조치를 통해 법령 및 내부방침 등의 준수를 강조하고 있습니다.

다. 개인정보보호 전담담당부서 운영

회사는 개인정보의 보호를 위해 개인정보보호 전담부서를 운영하고 있으며, 개인정보취급방침의 이행사항 및 담당자의 준수여부를 확인하여 문제가 발견될 경우 즉시 해결하고 바로 잡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9. 개인정보관리책임자

가.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고객님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및 개인정보보호 전담담당부서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나. 이용자께서는 회사의 서비스(또는 사업)을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와 관련된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및 개인정보보호 전담담당부서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의 문의에 대해 지체 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10.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 및 상담

이용자는 아래의 기관에 대해 개인정보 침해에 대한 피해구제, 상담 등을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의 기관은 정부기관 소속으로서, 회사의 자체적인 개인정보 불만처리 또는 개인정보 피해구제 결과에 만족하지 못하실 경우, 자세한 도움이 필요하실 경우에는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홈페이지 : https://www.i-privacy.kr/ http://privacy.kisa.or.kr/ 전화번호 : (국번없이) 118

●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홈페이지 : http://kopico.or.kr/ 전화번호 : (국번없이) 118

●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홈페이지 : http://www.spo.go.kr 전화번호 : 02-3480-2000

●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홈페이지 : http://www.netan.go.kr 전화번호 : 1566-0112



11. 고지의 의무

가. 현 개인정보취급방침은 법령, 정부의 정책 또는 회사 내부정책 등 필요에 의하여 변경될 수 있으며, 내용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개정 최소 7일전부터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을 통해 고지할 것입니다. 다만, 이용자 권리의 중요한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최소 30일 전에 고지합니다.

나. 현 개인정보취급방침은 2021년 06월 01일부터 적용되며, 변경 전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은 공지사항을 통해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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